오르가즘 후, 왜 눈물이 날까?

오르가즘 후, 왜 눈물이 날까?

다양한 감정들의 소용돌이

당신이 정말로 빠져 있는 사람과 절정에 빠졌든 만족스러운 자위의 절정에 이르렀든, 놀라운 오르가즘을 따르는 의기양, 해방, 평온의 감정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 중 일부는 경험이 훌륭하더라도 오르가즘 후에 왜 이 설명할 수 없는 눈물을 흘릴까요? 그러한 다양한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가요?

많은 사람들에게 오르가즘 후에 우는 것은 놀랍고 덧없는 반응에 불과해요.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탐구를 구걸하는 더 깊은 감정을 신호하는 걸 수 있어요.

이것이 당신에게 일어난다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르가즘을 느낄 때 몸에서 일어나는 일

오르가즘은 전신으로 느낀다고 생각이 들지만, 북미 성 의학 협회에 따르면 그것은 우리들의 뇌에서 시작됩니다. 성기(음핵, 질, 음경 또는 전립선)의 일부가 자극되면, 당신의 신경은 뇌에 신호를 보냅니다.

오르가즘 동안, 뇌는 생식기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기 위해 화학 물질을 방출하며, 이는 본질적으로 쾌락 요소를 증폭시키며 신체적 긴장은 일련의 격렬한 근육 수축을 통해 완화됩니다. 한편, 당신의 뇌는 또한 당신의 시스템에 “기분 좋은” 호르몬으로 넘쳐날 것 입니다. 옥시토신은 신뢰와 친밀감을 불러일으키는 반면, 프롤락틴은 우리가 오르가즘과 연관시키는 경향이 있는 따뜻함과 포만감의 감각을 생성한다고 쿠퍼는 설명합니다.

그래서, 왜 오르가즘 후에 우나요?

우는 것은 슬픔의 표시로 여겨지지만, 오르가즘 후 눈물을 흘리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행복감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오르가즘 동안 생식기를 포함하여 강렬한 상황에서 신체의 특정 부위에 더 많은 혈액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르가즘 후 우는 것은 또한 성관계 후 불쾌감(PCD) 또는 성관계 후 성관계(PCT)의 징후일 수 있으며, 이는 훌륭하고 만족스러운 섹스였음에도 불구하고 합의된 성관계 후 낮은 기분을 느끼는 것이 특징입니다. PCD는 울음이나 슬픔, 불안, 과민성 또는 좌절감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하며, 연구에 따르면 이 현상은 상대적으로 흔하다고 해요.

당신이 지금 건강하고 안전한 관계에 있지만 특히 친밀하고 취약한 순간에 표면으로 거품이 날 수 있는 묻힌 감정을 아직 처리하지 않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제 이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나요?

섹스의 즐거움을 방해하지 않는 한, 그 순간에 조금 당혹스럽더라도, 오르가즘 후에 약간의 눈물을 흘리는 것이 반드시 큰 문제는 아닙니다. 쿠퍼는 “이러한 감정이 인간의 일부라는 것을 인식하라”고 말하며, ” 호르몬과 정서적 애착이 그렇게 강렬한 방식으로 결합될 때 누구나 다양한 감정을 만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잠자리에 들기 전, 새로운 파트너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봐, 당신이 알다시피, 나는 섹스 후에 감정적이 되고, 이것은 내 과정의 일부입니다.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애프터케어의 일환으로 추가적인 편안함과 포옹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다시 말하지만, 오르가즘 후에 우는 것은 꽤 흔하며 항상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신호는 아닙니다. 그 눈물을 흘릴 수 있는 몸에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주의가 더 필요한 더 깊은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르가즘 후에 느끼는 감정이 일반적으로 섹스나 파트너와의 관계를 즐기는 능력을 방해하기 시작하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입니다. 산부인과 또는 일차 진료 의사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를 배제하거나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을 처리하거나 작업해야 하든, 자신에게 연민을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안전하고 만족스럽게 느껴지는 섹스를 할 자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태그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최신글
전체보기